PMP 자격 취득하기 #2 - PMI 가입하기


지난회에서는 PMP란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이번회에서는 실제로 어떻게 PMP 시험을 신청할 수 있는지 보겠습니다.

일단, 시험을 주관하는 기관, PMI에 회원 등록을 합니다.
google에서 PMI라고 검색을 하면 제일 위에 뜹니다.



PMI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그다지 모바일 친화적인 환경이 아니었던 것 같은데, 뭔가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어쨌건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깔끔한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상병 계급장(막대기 3개 ^^)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주욱... 나옵니다.



이 중에서 Membership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즉, 시험 신청을 위해서 Membership을 먼저 신청해야합니다.
물론, 비회원도 시험을 볼 수 있지만, 저는 무조건 회원 신청을 하시라고 강력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몇가지가 있겠지만...
일단, 회원이 되면 시험 보는 가격이 쌉니다.
회원가 DC를 해주는 것이죠!

물론, 시험을 한번에 붙고 한다면, 뭐 사실 비슷비슷하겠지만...
시험 공부할 때 유용히 쓸만한 Contents들도 있어요...

PMBOK 등의 자료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Webinar등의 온라인 교육도 받을 수 있죠!

이게 좀 큽니다!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Membership Type으로 들어가보시면...
뭐 엄청 많은 양의 설명이 되어있는데...
다 아실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요 가격만 보시면 됩니다.

129 USD

덜덜...

비싸죠?

하지만, 나중에 시험보는 가격을 생각해보면... 싼겁니다. ㅠㅠ



일단, 회원 가입을 합니다.
Join PMI를 누르시면 되겠네요.

참... 착한 가격표... ^^
첨에는 10불까지 추가로 붙는다니... 허허허...




자, 이제 3단계에 걸쳐서...

돈을 내랍니다... ㅎㅎ

일단 쭉쭉... 가보죠...



아래와 같이 2번째 단계는 좀 어렵네요.
Local Chapter라니...?
이건 뭘까요?



PMI의 한국지부에 대한 내용입니다.
뭐, 본사는 미국에 있지만 각국에 지부를 두고 운영하는 PMI의 특성에 따른 것입니다.

뭐 별도의 한국 PMI Chapter홈페이지도 있고...
가입하면 좋겠지만...

뭐 시험을 보고 PMP 자격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건 아닙니다.
그리고... 
추가 요금이 듭니다.


그러니까 처음에 가입하시려는 분의 경우는
129불(회원가입비) + 10불(초기신청비) + 33불(한국챕터) 
= 172불

거의 요즘 환율 기준으로 보면 20만원 정도 되겠네요...
정말 적지 않은 액수입니다.

하지만, 시험보는데는 돈이 더 듭니다...

일단 이렇게 친절히 billing을 합니다.
본격적으로 돈을 걷는(?) 상태네요. ㅎㅎㅎ




원래 돈 내라고 하는 말이 참 친절하죠... ^^

저는 사실 Membership이 Expire되서...
다시 Renew해야합니다.

그런데 저는 한국 챕터는 그냥 과감히 뺐습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넣습니다...


그냥 Renewal하게되니, 그냥 129불만 냅니다.
뭐 한국 내에 있는 분들하고 교류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33불 더 내시면 됩니다. ^^



다 끝났습니다.
축하한다는 메세지가 나오네요.
사실 저는 추가로 돈을 벌었으니, PMI를 축하해주고 싶네요. ㅠㅠ


여튼 시험을 보기 위해서 유리한 회원가입이니,
일단 신청을 했으니, 이제 본전을 뽑아야겠죠?

무슨 혜택이 있는지 보면...

Projectmanagement.com 이라는 곳을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사실 꿀 정보인데...

이곳을 통해서 PDU 라는 것을 공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PMBOK등의 자료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기타 등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사실 뭐 크게 중요한 것들은 아니니 그냥 훑어만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우리가 그토록 원했던 Discount건이 나오네요...



여기까지 PMI 회원이 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

다음회에는 시험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을지로/광화문/종로 맛집 - FARO GRAND(파로 그랜드)

PMP 자격 취득하기 #4 - 구체적인 시험 등록 진행 절차 (PDU신청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