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기 #9 (치앙마이) - 도이수텝 꿀팁





한스블루 입니다. ^^

드디어!

#치앙마이 에 도착했네요. ^^
장시간의 버스 여행을 통해서 왔는데, 정말 고역이었습니다. ㅠㅠ
우등 버스였는데도 불구하고 힘드네요...
사실 엄살인거 같긴 합니다. 3~4시간인가 걸린거 같은데...
휴;; 세월이란...?;

치앙마이에서는 #99호텔 이라는 곳에 묶었네요. ^^
사원앞에 있는 역사가 깊은 곳입니다.

호텔 안을 한번 보실래요?



뭔가 #고풍 스러움이 뚝뚝 떨어지요? ^^;;

치앙마이에 오면 꼭 가봐야할 곳!
#도이수텝 을 가보기로 합니다.
도이수텝
이게 무슨 스텝 바이 스텝 인가? 싶었는데,
좀 혼자 웅얼거리니까 적응이 되더라구요... ㅎㅎ
산 꼭대기에 있는 사원입니다.

치앙마이 시내하고는 약간 거리가 있어서, 차를 타고 가야합니다.
#태국 에는 뭘 타야 하는지 아시죠?
네... 바로 #툭툭이 입니다....

그런데, 치앙마이는 툭툭이보다는...
#쏭테우 라는게 더 많습니다.
쏭테우는 쉽게 말해서 그냥 화물차인데, 뒤에 사람을 싣고 다니는...;;
우리나라 기준으로 보면 사실 적응이 좀 안됩니다.

여튼 쏭테우 타러 갔습니다.
10여명이 탈 수 있는 사이즈다 보니, 모여서 가는 곳이 있군요.
숙소에서 한 10분 걸어서 #세븐일레븐 앞으로 갔습니다.





치앙마이 시내를 걸어 갔습니다.
도시 분위기는 대략 이렇습니다...
나름 크고, 쾌적한 편입니다...

쏭테우를 타기 전까지는....

ㅠㅠ





이렇게 세븐일레븐 앞에 가면 쏭테우 코스별 금액 및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사람이 8명 정도까지는 차야지만 출발하는 시스템입니다.

휴...

그 뒤로 #송테우 를 타는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쏭테우팁 을 드리자면...
매연이 나오는 마후라의 방향을 확인하시고...
거기를 꼭 피해서 타세요... 반대쪽에 타셔야 합니다. ㅠㅠ

이게 #도이스텝 까지 가는데 시간이 1시간 정도 걸리는데,
가는 내내... 꼬불꼬불한 길 내내...
매연을 쐬면...

...


죽을 맛 이었어요... ㅠㅠ

...

도착해서는 도이스텝의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여기는 사진으로 보는게 제일 이쁜듯???




엄청난 인파가 보이시나요? ^^;;
그리고 저 꼭대기도 보이시구요???

올라가는 내내 아무 말도 안하고 올라갑니다....
암요... 힘들어서 말 안하는건 아닙니다...

다만 다 올라가면 헉헉 + 땀 이 삐질삐질...
ㅠㅠ

평소에 체력 좀 키워야 겠네요... ㅎㅎ

여기 올라가는 이유... #도이수텝가는이유
높은데서 치앙마이의 전경을 보는건데....
그래서 경치는 좀 좋아야했는데...
아쉽게도 저는 날이 좀 흐려서 감탄을 하진 못했네요...



치앙마이가 한눈에... 보일...;;; 뻔 했다가
구름에... 안개에... 안보이는게 보이시죠...??? ;; ㅠㅠ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도이수텝에는 여러가지 또 #볼거리 가 있답니다.








휴...

이정도로 하시죠...
뭐 대략 이런 느낌의 것(?) 들이 있습니다... ^^;;

전 또 먼 길을 떠나야 하니까... 라는 심정으로 바로 내려왔습니다.




계단 내려오는 길도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시죠...?
다 내려오면 이렇게 차들이 엄청 많이 있습니다.
복잡하죠....
사진 한 가운데 #쏭테우행렬 이 보이네요....

도이수텝 올라올때... 돈이 좀 더 들더라도...
택시를 #전세 내서 오세요... ㅠㅠ

올라올 때 매연에 너무 당해서... ;;;
내려갈때 택시를 타려고 했는데...

거의 서양 사람들이 전세내고 올라오는 거더라구요...
호텔에서부터 #택시전세 를 요청하면 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올라오는 것 하고 내려가는 것하고 다 쾌적하게 움직일 수 있겠죠!
그리고 또 다른 곳들도 가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못가본... ;;;

여튼 다 내려와서....

#Refresh 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들른 이 곳은??? 아니.. 이 곳들은...??

다음편에 이어집니다... 하아...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MP 자격 취득하기 #2 - PMI 가입하기

을지로/광화문/종로 맛집 - FARO GRAND(파로 그랜드)

PMP 자격 취득하기 #4 - 구체적인 시험 등록 진행 절차 (PDU신청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