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체중계, 윈마이 미니2
안녕하세요? 한스블루입니다.
스마트 체중계라고 들어보셨나요? 얼마전 동대문에 있는 샤오미 샵에 들렀다가 알게된 기기입니다.
체중계라고 하면 다들 그냥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좀 사서 쓰고, 보통은 목욕탕이나 헬스장에 가서 있으면 한번쯤 재보는 기기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그런데, 스마트 체중계라고 하는 것은 단순히 체중을 측정할 뿐 아니라, 측정한 데이터를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연동을 하여 체계적으로 관리가 되도록 되어있네요. 그리고, 인바디라고 하는 체성분 분석기능까지 덤으로 들어가 있어서 운동, 다이어트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하나씩 들여놔야하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다양한 모델이 있는데, 저는 지난 5월말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윈마이라는 중국 업체에서 내놓은 제품인데, 윈마이 미니2 라는 제품입니다.
전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했는데, 지금은 품절됐네요! 꽂히자마자 구매한게 잘한 것 같아요. 언제쯤 다시 들어올려나요...?
샤오미 샵에 갔을때는 윈마이미니가 있긴 했었는데, 상당히 가볍고, 기능도 비슷해서 마음이 혹했었어요. 사고 싶은 물건을 바로 업어오고 싶은 심정이었다고 할까요? ^^
그런데, 정말 기다렸다가 사길 잘 한것 같습니다. 재질이 상판이 강화 유리로 바뀌어서 무게도 좀 더 나가게 되고, 상당히 고급스럽게 변신했네요.
윈마이미니2 체중계의 상판입니다. 상당히 심플하게 생겼죠? 저 금속 부분에 발을 올리면 자동으로 체성분 측정까지 되서 핸드폰에 데이터가 저장된답니다.
뒷판입니다. 일부 앱 설치에 문제가 있다고 하시는 분들은 저기에 있는 QR code를 사용하면 잘 된다고 하네요. (저는 평상시처럼 Play store 에서 설치했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제품 구매 시 배터리는 내장되어 있습니다.
상판을 옆에서 본 사진입니다. 꽤 두껍게 되어있고, 투명한게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확실히 윈마이미니2를 산게 잘 한 것 같네요.
체중계에 올라간 모습입니다. 아무것도 안보이던 화면에 LED backlight이 들어와서 고급스럽게 몸무게를 측정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데이터가 앱에 깔리게 됩니다. 아주 심플하면서도 있을거 다 있는 디자인입니다. 중국산 제품들의 앱이 잘 지원안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은데, 상당히 잘 되었습니다.
Play store 후기를 보면, 앱이 위치정보를 사용하려고 한다는 것에 반감이 많은 게 보입니다. 제가 잘은 모르겠으나, 추측컨데, 해당 제품을 중국산을 비공식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앱이 잘 지원되지 않게 하는 정책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정식 수입업체를 통해서 구매해서 문제는 없었지만, 여튼 문제가 있긴 있는거 같네요.
이걸 구매하고 난 후 매일 아침에 체중을 잽니다. 그냥 일어나서 부시시할때 잠시 올라갔다가 내려오면 됩니다. 굳이 몇킬로인지 기억안해도 나중에 스마트폰으로 보면 되고...그리고 체지방 및 근육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추세 관리도 됩니다. 정확도가 다른 기기에 비해서는 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하지만, 매일 잴 수 있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다고 봅니다.
요즘 제4차 산업혁명이다 뭐다 해서 말이 많은데, 이런 스마트 기기를 써보니 정말 몸에 와닿네요. 가격도 착한 편이고, 실제적인 활용도가 커서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건강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하나씩 장만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홍보글은 아닙니다만... 쓰고 나니 홍보글처럼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